용인 역북지구 1차 토지매각 성료… 용인도시공사 “2차 매각 성황 기대”

용인 역북지구 1차 토지매각 성료… 용인도시공사 “2차 매각 성황 기대”

입력 2014-10-06 00:00
수정 2014-10-06 16: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C블록 47:1 기록… 역북지구 뜨거운 감자 B, D블록 14일 입찰 시작

용인도시공사의 용인 역북지구 1차 공동주택용지 공급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2차 매각이 공고됐다.


지난달 29일 시작된 역북지구의 토지매각에서 C블록이 4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계약이 완료된 바 있다. 사업설명회가 개최된 당시 용인시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예견됐고, 순위별 공급일정과 중도금 비율에 차별화를 두고 토지대금 선납할인율 8%를 적용하는 등의 파격적인 공급조건을 제시한 것이 요인으로 꼽힌다.

용인 역북지구는 인근 행정타운 내 행정관서가 다수 입주를 완료해 현재 약 2,500여 명의 공무원이 상주하고 있고, 이 가운데 공동주택에 대한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명지대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강남권에 5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 확장, 수원IC 연결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 프리미엄도 역북지구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시작되는 B, D블록을 대상으로 하는 2차 토지매각에는 1차 매각의 성공에 탄력을 받아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용인도시공사 관계자는 “C블록 매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역북지구에 대한 건설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며 “1차에서 입찰을 실패한 건설사들이 2차 매각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2차 매각 역시 3순위까지 공급일정을 달리해서 진행되고, 전자입찰인 온비드(www.onbid.co.kr)에서 입찰이 가능하며, 용인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에서 개찰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매각 공고 이후에는 자동으로 수의계약으로 전환된다.

한편 역북지구 2차 토지매각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330-3965, 3942)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