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남성수술을 고려한다면?

성공적인 남성수술을 고려한다면?

입력 2014-10-22 00:00
수정 2014-10-22 15: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술 재료의 특성 및 본인의 수술 목적에 맞는 수술을 찾는 것이 중요

자신감 회복을 위해 남성수술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남성수술의 결과를 위해서 간과해선 안 되는 부분을 확인해보았다.


불과 몇 십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존재하지 않았던 수술이지만,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보다 효과적인 재료와 안전한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다.

수술의 종류로는 귀두확대, 조루수술, 음경확대, 길이연장 등이 있다. 남성들은 왜소증, 부인과의 부부관계 개선 등 다양한 이유로 남성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최근의 남성수술 동향은 어느 한 부분만을 수술하는 것보다 여러 부위를 동시에 선택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 여러 부위를 동시에 수술하는 남성복합수술은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선호하거나, 개별적으로 수술 받는 것보다 치료 기간이 짧아지는 장점 때문에 선호하는 남성들이 많다.

남성확대수술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확대재료들이 존재하며, 수술을 선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부분은 수술재료의 특성 및 본인의 수술목적에 맞는지 등이다.

맨남성의원 노원점 고동수 원장(비뇨기과전문의)은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남성확대수술 전 충분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찾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고 원장은 이어 “기억해야 할 점은 ‘무조건 어떤 수술재료가 좋다’라는 것보다는 본인의 원하는 수술이 본인에게 맞는지, 본인의 피부상태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며,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세심한 상담과 정확한 수술 플랜을 수립해야만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