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보약 양파 드세요

겨울보약 양파 드세요

입력 2011-12-27 00:00
수정 2011-12-27 00: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방연소·해독·대사증후군에 도움

이미지 확대
최근 대표적인 화이트 푸드인 양파의 열풍이 뜨겁다. 26일 농협에 따르면 겨울철에는 활동량이 부족해 음식으로 체중을 조절해야 하는데 양파요리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지방 연소는 물론 이뇨·발한 작용, 자양강장, 해독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농협 관계자는 “양파 속에 함유된 케르세틴 성분은 몸속의 콜레스테롤 등 지방성분을 분해해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하고, 육류와 섭취하면 케르세틴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해 활성 산소를 잡아준다.”면서 “복부비만,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의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양파를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내면 양파 특유의 매운 맛이 줄어들고, 가열하면 매운맛 성분이 분해돼 단맛이 증가한다. 한국양파산업 홈페이지(konion.co.kr)에는 겨울철에 먹기 좋고 조리가 편한 음식 8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2011-12-27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