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라면 반란

오뚜기라면 반란

입력 2013-07-24 00:00
수정 2013-07-2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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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점유율 13.2%… 삼양 제치고 업계 2위로

라면 판매시장에서 만년 3등이었던 오뚜기가 올 상반기에 삼양을 누르고 2위 자리를 꿰찼다.

23일 식품업계와 시장조사기관 AC닐슨 조사에 따르면 지난 1~6월 오뚜기의 라면 판매 누적점유율은 13.2%로 삼양(11%)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월별 실적을 보면 오뚜기는 지난해 12월부터 7개월째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제품별로 농심이 67.7%로 1위를 차지했고 팔도(8.1%)는 4위에 머물렀다.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라면 순위에서도 만년 3등 짜파게티가 안성탕면을 밀어내고 2위을 차지했다. 1위는 농심의 신라면. 지난해 상반기에 각각 5위와 8위에 이름을 올렸던 나가사끼짬뽕과 꼬꼬면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07-24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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