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햄 ‘육공방’ 출시…진주햄 “업계 1위 탈환 목표”

프리미엄 햄 ‘육공방’ 출시…진주햄 “업계 1위 탈환 목표”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10-14 23:20
수정 2015-10-15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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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육가공 업체인 진주햄이 프리미엄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하며 시장 탈환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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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진 진주햄 사장
박정진 진주햄 사장
진주햄은 14일 서울 중구 소공로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브랜드 ‘육공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기(肉)를 만드는 공방(工房)’이라는 의미의 육공방은 기계로 고기를 잘게 갈아 내 만드는 기존 제조법과 달리 고기를 굵게 다져 내 육즙을 풍부하게 살리는 데 주력했다. 진주햄은 참나무 연기를 피워 생긴 스모크향의 브라운 스모크 소시지와 그을리지 않는 정통 독일식 스노 부어스트 소시지 등 두 종을 먼저 출시하고 점차 제품군을 넓혀 간다는 구상을 세웠다. 이로써 2000억원 규모의 프리미엄 소시지 시장에서 연매출 500억원을 달성해 업계 1위로 부상할 계획이다.

진주햄은 이 밖에도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천하장사 소시지’의 어린이 간식제품인 ‘천하장사 포키즈’를 출시했다.

진주햄은 이처럼 프리미엄 브랜드와 천하장사 브랜드 확장 등으로 업계 경쟁자인 CJ제일제당과 롯데푸드를 따라잡을 계획이다. 또 사업이 안정화되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박정진 진주햄 사장은 “프리미엄 시장 공략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사업다각화,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10년 내 매출 1조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0-1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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