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더현대닷컴’의 글자 크기를 기존보다 최대 30% 키우고 상품 이미지 수도 3배 이상 늘리는 등 가독성을 높였다. 이 연령대 소비자의 관심이 큰 화장품·리빙·건강용품 등의 상품도 강화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개편에 나선 건 시니어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 조작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이들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더현대닷컴’ 모바일 앱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의 매출 신장률은 51.8%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20~40대 매출 신장률(15.1%)보다 3배 이상 높다. 현대백화점은 시니어 용품 전문관인 ‘시니어 스토어’ 개설도 검토 중이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4-08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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