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포털 ‘웨딩홀앤’에서 웨딩홀, 호텔 등 결혼 정보 한 번에

웨딩포털 ‘웨딩홀앤’에서 웨딩홀, 호텔 등 결혼 정보 한 번에

입력 2014-09-18 00:00
수정 2014-09-25 11: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웨딩홀, 호텔, 하우스웨딩 등 비교분석에 맞춤형 웨딩홀 검색시스템까지

패션처럼 결혼식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웨딩홀은 일반 예식장이나 웨딩호텔로 양분됐으나 최근에는 웨딩홀의 스타일도 채플웨딩, 가든웨딩, 하우스웨딩 등 세분화되고 있어 웨딩홀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대부분의 예비신혼부부는 인터넷으로 정보를 직접 찾아 선별한 몇 군데를 둘러보고 난 후 웨딩홀을 선택한다. 하지만 모든 웨딩홀은 비교분석하는 것은 불가능해 과연 최상의 선택을 했는지에 대한 여운이 남을 수 밖에 없다.

국내 최대 웨딩컨설팅기업 ‘웨딩앤아이엔씨’는 웨딩 포털사이트 웨딩홀앤(www.weddinghalln.com)을 통해 웨딩홀과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신혼여행 등 결혼에 관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웨딩앤이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보유한 방대한 웨딩홀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전국 호텔과 웨딩홀, 야외 웨딩, 하우스웨딩, 채플웨딩, 선상웨딩 등을 비교분석 할 수 있도록 했다. 웨딩관련 이슈와 숍가이드, 신혼집 인테리어에 관한 내용과 금액대별 결혼예산 가이드도 확인할 수 있다.

예식이 진행되는 지역과 웨딩홀타입, 예식형태, 식사종류와 예상가격, 하객수 등을 입력하면 최적의 웨딩홀을 추천하는 웨딩홀 견적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하객들에게 제공되는 식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무료 시식신청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처럼 웨딩홀앤은 웨딩홀 정보와 함께 웨딩드레스와 스튜디오,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신혼여행 정보까지 총망라한 정보를 제공한다.

웨딩홀앤 관계자는 “예비부부가 발품을 팔아가며 웨딩홀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국의 수많은 웨딩홀을 비교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웨딩홀 선택부터 허니문, 혼수까지 ‘웨딩홀앤’만으로 충분히 결혼의 모든 준비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웨딩앤은 2011년부터 3년 연속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한 웨딩컨설팅기업이다. 국내 최고의 결혼박람회 ‘웨딩앤웨딩박람회’를 주관하고 있다. 올초에는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과 ‘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웨딩컨설팅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