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그린푸드’로 이어지다

먹거리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그린푸드’로 이어지다

입력 2015-03-12 15:19
수정 2015-03-12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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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서 ‘그린푸드(Green Food)’가 각광받고 있다.

그린푸드는 농약이나 인공적인 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음식으로, 유기농 채소, 무항생제 닭, 소, 돼지 등이 이에 해당한다.

최근,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업체인 맥도날드는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은 무항생제 닭을 사용하기로 했을 만큼 그린푸드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졌으며, 그린푸드는 세계적인 흐름이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국내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래 전부터 그린푸드를 실시하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친환경 웰빙 치킨브랜드 자담치킨은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서, 치킨에 사용되는 닭에서부터 치킨 무까지 인체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재료와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특히, 항생제와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은 닭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자담치킨의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매장 내 공기청정기 설치, 1일 1회 자동세척 기능, 4~6도 숙성 보관된 맥주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리시설부터 매장까지 친환경 인테리어를 통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 재료 하나에서부터 조리과정, 매장환경까지 모든 부분에 대해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이어 “앞으로 착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담치킨은 치킨·호프와 관련된 20여 개의 각종 특허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없엔 3無라는 파격적인 정책으로 초보 창업 및 소자본치킨창업, 여성치킨창업 등의 다양한 창업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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