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여수세계박람회] NYT·르몽드 등 해외언론 빅오쇼·관광지 매력에 푹~

[2012 여수세계박람회] NYT·르몽드 등 해외언론 빅오쇼·관광지 매력에 푹~

입력 2012-06-14 00:00
수정 2012-06-14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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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와 여수세계박람회가 국내에서보다 전 세계에서 더 주목받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지난 주말판에 ‘한국의 모든 길은 여수로 통한다’는 제목의 기사를 싣고 여수 박람회를 자세히 소개했다. 대형 워터스크린에 빛과 레이저를 사용해 변화무쌍한 쇼를 보여주는 빅오시설, 벨루가를 비롯한 200여종의 해양생물들이 있는 한국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폐시멘트 저장고가 전망대와 거대한 파이프오르간·해수담수화시설로 재탄생한 스카이타워 등을 볼거리로 전했다.

뉴욕타임스는 오동도 등 여수의 관광지와 보리밥, 간장게장 같은 여수의 먹을거리도 소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16일 프랑스 르몽드지는 ‘대한민국의 보물, 전남이 새롭게 빛난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여수박람회를 소개했다. 르몽드지는 1960년대 현대화가 시작되면서 여수와 전남지역은 정부로부터 외면받아 왔지만, 이번 여수세계박람회를 계기로 개발 우선지역이 됐고 관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1월 미국의 CNN go는 올해 꼭 가봐야 할 곳 가운데 여수를 첫 번째로 꼽았으며, 같은 달 영국BBC 방송의 자매지 론리 플래닛은 올해 꼭 해야 할 일로 여수세계박람회 관람을 선정한 바 있다.

여수 최종필기자 choijp@seoul.co.kr

2012-06-14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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