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국내점유율 두 자릿수 자신 있다”

“올 국내점유율 두 자릿수 자신 있다”

입력 2011-09-01 00:00
수정 2011-09-01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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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몬 한국지엠 사장 간담회

“올해 국내 시장 점유율 두 자릿수, 자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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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몬 한국지엠 사장
아카몬 한국지엠 사장
마이크 아카몬 한국지엠 사장은 31일 부평공장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3월 ‘쉐보레’ 브랜드 도입 이후 6개월 만에 국내 판매실적이 27% 늘었고 브랜드 인지도도 많이 높아졌다.”면서 “하반기 출시할 중형세단 ‘말리부’ 등 새 모델을 앞세워 연내 국내 시장점유율 두 자릿수 달성을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토대로 올해 내수시장 3위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한국지엠은 지난 3월 일본 지진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르노삼성을 제치고 3위에 올라섰다.

아카몬 사장은 “최근 실시한 브랜드 이미지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중 98%가 ‘쉐보레 브랜드를 알고 있다’고 답했으며 55%가 앞으로 차량 구매에 ‘쉐보레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하는 등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전 세계에서 한국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일 중형세단 ‘말리부’는 쉐보레의 최대 아이콘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멋진 제품이고 멋진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리부의 성공을 자신했다. 이와 함께 LG전자와 협력해 미래형 전기차를 개발하고 전기차 볼트를 한국시장에서 시험 운영하는 등 한국지엠 5개년 발전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발생한 폭우로 인한 누수, 변속기 문제 등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차량 품질 문제와 관련, 아카몬 사장은 “쉐보레 제품은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제품”이라며 “어떤 시장에서도 이 같은 문제가 제기된 적이 없다.”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정서적인 문제 등은 쉐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온 정성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3월 쉐보레 브랜드를 도입하면서 모든 차종에 3년 소모품 무상교환, 5년 10만㎞ 무상품질보증, 7년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인 ‘쉐비케어357’을 제공하고 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9-0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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