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의 ‘343’ 신고 봄산행 가자… 블랙야크 친환경 등산화 눈길

아이유의 ‘343’ 신고 봄산행 가자… 블랙야크 친환경 등산화 눈길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4-27 09:40
수정 2023-04-27 09: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블랙야크 아이유의 343 화보.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 아이유의 343 화보.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가 기능성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한 등산화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블랙야크는 등산화 ‘343 시리즈’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산행을 한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을 즐기자는 지속가능한 산행을 모토로 한다. 343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해당 시리즈에는 노면으로부터 받는 충격을 운동 에너지로 전환하는 블랙야크만의 ‘에너지 리턴 시스템’이 적용됐다.

343 시리즈의 첫 등산화는 2021년 출시한 ‘아이유 등산화’로 불린 ‘야크 343 D GTX’다. 당시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하고 블랙야크만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친환경적 요소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블랙야크는 제품 흥행에 힘입어 이후 ‘343 피치(PITCH) GTX’ 등을 선보이며 343 시리즈 라인을 본격 전개했다.

이미지 확대
블랙야크 ‘343 에코 GTX’ 론칭 필름 콜라주.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 ‘343 에코 GTX’ 론칭 필름 콜라주. 블랙야크 제공
올해 봄·여름 시즌에는 ‘산에 오래 있으려고, 산이 오래 있으라고’ 캐치프레이즈 아래 대표제품 ‘343 에코(ECO) GTX’를 비롯, 지난해 출시한 제품의 신규 색상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먼저 343 에코 GTX는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신발의 인솔과 상단 자카드 메시가 각각 충격 흡수력과 땀 배출력 등을 갖췄다. 아웃솔은 재생표준인증 ‘GRS’를 획득한 고무로 만들었다. 여기에 리사이클 원사와 방탄복에서 주로 사용되는 다이니마 원사를 합사해 만든 ‘보아 다이얼 레이스’를 적용해 내구성과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어 ‘343 아크 GTX’의 오프화이트, 차콜그레이, ‘343 OG 트렉 GTX’ 베이지와 카키 색상을 새롭게 공개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두 제품 모두 워킹 사이클에 맞는 3중 경도 미드솔을 적용하고, 이노맥스 원사와 국내 폐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믹스해 만든 인솔로 환경을 고려한 제품이다. 항균, 향취, 땀 흡수 기능도 갖췄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