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상업·문화’ 삼박자 갖춘 도시 건설

‘주거·상업·문화’ 삼박자 갖춘 도시 건설

손지연 기자
손지연 기자
입력 2025-07-15 00:03
수정 2025-07-15 00: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 프로젝트

이미지 확대


HDC현대산업개발이 구도심에 첨단 주거환경을 갖춘 도시모델을 제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대표적인 첨단 도시 모델로는 ‘서울원 프로젝트’가 꼽힌다. 이 프로젝트는 도심 내에서 주거·상업·문화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복합도시로, 4조 8000억원 규모로 조성된다. 공동주택인 ‘서울원 아이파크’와 프리미엄 주거상품인 ‘웰니스 레지던스’, 상가, 사무실,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이 공존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직접 운영하는 웰니스 레지던스는 호텔식 고급 서비스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상업시설은 중앙정원을 중심으로 스트리트몰과 복합 쇼핑시설이 함께 설계됐다. 운영은 용산 아이파크몰 등을 운영한 HDC아이파크몰이 맡아 유행하는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한다. 또 200여실 규모의 호텔이 상업시설과 연결돼 있고 녹지공간을 활용한 것이 장점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서울원 아이파크를 도심 속 자연과 건강한 삶이 공존하는 ‘어반 그린 빌리지’로 기획했다”며 “단순 시공을 넘어 운영까지 책임지는 지속 가능한 도시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2025-07-15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