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모션 트래킹 아바타 시연하는 윤석열 대통령

[포토] 모션 트래킹 아바타 시연하는 윤석열 대통령

입력 2023-02-24 14:06
수정 2023-02-24 15: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UAE 순방 성과 중소기업인과의 대화’를 가졌다.

이날 윤 대통령은 지난 1월 UAE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벤처·스타트업 등 기업인 40여 명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간담회는 지난달 14∼21일 윤 대통령의 UAE·스위스 순방 당시 처음 동행한 경제사절단 가운데 중소·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의 주요 성과 사례를 점검하고 기업인들로부터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벤처·스타트업의 중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정부는 두바이 소재 수출인큐베이터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확대 개편, 오는 6월 UAE 현지 중소기업 무역사절단 파견 및 ‘K-비즈니스’ 데이 개최, 3월 UAE 스타트업 전시회 참여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참석한 기업인들로부터 다양한 고충 사항을 경청하고 중동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또 간담회장에 마련된 다양한 중기·벤처 제품 시연 부스도 둘러봤다.



3D 모션 캡처 기술을 활용한 아바타 프로그램에 맞춰 몸을 움직인 윤 대통령은 “(아바타) 생긴 것도 비슷하다. 더 예쁘게 만들었네”라며 흥미를 보이기도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