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우리 점포에만 있어요”

롯데百 “우리 점포에만 있어요”

입력 2010-04-03 00:00
수정 2010-04-03 01: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 백화점에만 있는 고품질 제품을 구입하세요.’

2일 롯데백화점은 올해 다른 백화점에서는 볼 수 없는 상품을 판매하는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를 ‘상품 차별화 원년’으로 선포하고 이날부터 ‘롯데온리(Lotte Only)’라는 브랜드를 독자적으로 취급하는 상품에 적용하고 있다. 롯데온리는 롯데백화점이 직접 기획하고 들여온 직매입 상품 150여종, 60개 브랜드에 적용한다. 제품뿐 아니라 쇼핑백과 매장 LCD 광고, 포장지 등에도 롯데온리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온리’가 붙은 제품을 구매하면 상품권을 증정하거나 포인트를 더 많이 적립해줘 제품 판촉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또 이 백화점은 차별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기획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하기로 했다. 백화점 내 선임상품기획자(CMD)들에게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10억원을 지급하고 지난해 60개 품목, 450억 규모였던 직매입 상품을 올해 180개 품목, 1000억원 규모로 확대할 방침이다. CMD들이 해외에서 우수한 디자이너와 생산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올해에만 250차례에 걸쳐 출장을 보내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이원준 전무는 “새로운 슬로건인 롯데온리는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독자적으로 취급하는 상품의 규모를 지난해 3000억원에서 올해는 6000억원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03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