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배기 설렁탕 인기비결…정성·기술을 ‘한 그릇에’

뚝배기 설렁탕 인기비결…정성·기술을 ‘한 그릇에’

입력 2010-12-31 00:00
수정 2010-12-3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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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신제품 ‘뚝배기 설렁탕’이 인기몰이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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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설렁탕 국물의 진한 맛을 재현해 쌀 함량 90%의 쌀면을 사용,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킴으로써 지난달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농심 연구진은 전통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설렁탕으로 유명한 전국의 맛집 30여곳을 찾아다녔다.

‘발품’에서 얻은 결론은 사골에서 피를 제거한 후 가마솥에서 장시간 고아내는 것이 가장 맛있는 제조방식이라는 사실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고온에서 장시간 우려내 잡맛을 없애고 불순물을 제거하는 등 첨단설비를 활용, 전통방식에 기초해 제조공정을 산업화했다. 연구진이 사용한 사골의 양만 약 20t. 일반 식당에서 약 35만 그릇의 설렁탕을 만들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한다.

농심은 면발에도 정성을 기울였다. 이태리에서 파스타를 제조하는 사출기술과 45년간 축적된 농심의 면제조 기술이 결합돼 한국형 쌀국수를 탄생시켰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0-12-3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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