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에 빠진 중장년…40-60대 초콜릿 구매↑

밸런타인에 빠진 중장년…40-60대 초콜릿 구매↑

입력 2015-02-07 11:19
수정 2015-02-07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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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타인 데이 선물로 초콜릿을 구매하는 중장년층이 크게 늘었다고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7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최근 일주일 동안 초콜릿 판매를 조사한 결과, 40-60대 고객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95% 늘었다.

이는 20-30대 구매고객의 매출 증가율(63%)을 훨씬 뛰어넘는 수치다.

이에 따라 전체 고객 중 40-6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이 작년 31%에서 올해에는 35%로 커졌다.

특히 40-60대 고객의 수입 초콜릿 구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5% 급증했고, 수제 초콜릿 구매량도 613%나 늘었다.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선물하는 중장년층도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직접 초콜릿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된 DIY 상품의 40-60대 구매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1% 증가해 전체 연령대의 판매 증가율(90%)을 앞섰다.

G마켓 홍상훈 가공건강식품팀장은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초콜릿 수요가 전체적으로 늘어난 가운데 중장년층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이들이 밸런타인데이 선물 시장에서도 중요한 고객층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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