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질환 예방 퀴즈와 경품 이벤트로 폭염 대응 요령 익히도록 유도 음료 제공과 안전보건점검 통해‘폭염안전 5대 기본 수칙’준수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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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해(왼쪽 다섯 번째)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이 경품을 받은 근로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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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해(왼쪽 다섯 번째)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이 경품을 받은 근로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0일 대전하수처리장 현대화 공사현장에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여름철 막바지 폭염 속 근로자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온열질환 대응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화 건설부문의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CSO)을 비롯해 이정수 인프라수행혁신실장, 안전보건운영팀장 등 임직원들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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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들이 온열질환 예방 기초상식 퀴즈에 참여한 후 경품을 추첨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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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들이 온열질환 예방 기초상식 퀴즈에 참여한 후 경품을 추첨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이번 캠페인은 근로자 참여형 행사와 경영진의 안전점검을 병행했다. 현장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기초상식 퀴즈를 진행해 정답자에게 온열질환 물품(쿨토시, 쿨마스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를 통해 근로자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폭염 대응 요령을 익혔다.
또한 ㈜한화 건설부문과 롯데칠성음료는 현장에서 일하다가 언제든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시원한 음료차량(게토레이, 이프로)을 설치해 근로자들이 무더위 속 갈증과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행사 후에는 김 안전환경경영실장이 직접 대전하수처리장 현대화 사업장을 돌며 ‘폭염안전 5대 기본 수칙’인 물·그늘·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 이는 단순히 캠페인을 넘어 근로자의 건강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관리 체계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보완하기 위함이라는 게 회사 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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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해(왼쪽 네 번째)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가 임직원들에게 안전보건개선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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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해(왼쪽 네 번째)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가 임직원들에게 안전보건개선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편,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4월 롯데칠성음료와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이온음료 분말과 아이시스 생수를 전국 건설현장에 공급해 왔다. 이번 캠페인 역시 해당 협약의 연장선에서 마련된 활동이다. 이를 통해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도 근로자들이 건강을 지키며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 안전환경경영실장은 “올여름은 폭염이 장기간 이어진 만큼, 막바지까지 근로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며 “현장직원 모두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폭염안전 5대 기본 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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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해(왼쪽 네 번째)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이 ‘폭염안전 5대 수칙’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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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해(왼쪽 네 번째)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이 ‘폭염안전 5대 수칙’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준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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