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로봇, 제조업·일상 어떻게 협력하나

AI와 로봇, 제조업·일상 어떻게 협력하나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3-10-12 01:37
수정 2023-10-12 01: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이샤 칸나 Addo CEO

이미지 확대
아이샤 칸나 Addo CEO
아이샤 칸나 Addo CEO
‘인공지능(AI)-로봇 협업의 등장’을 주제로 발표할 아이샤 칸나는 싱가포르의 AI 솔루션 회사 아도(Addo)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다. 2020년 포브스가 선정한 ‘동남아시아의 혁신적인 여성 기업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경제포럼(WEF) 글로벌 미래위원회 회원으로서 AI를 비롯한 첨단 기술과 거버넌스에 대해 의견을 내고 있다. 글로벌 스마트 빌딩 기업 존슨컨트롤스의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정보통신(IT) 컨설팅 기업 아비바(AVEVA)의 이사회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제조업 분야와 일상생활에서 AI와 로봇이 협력하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또 자율시스템 및 스마트시티, AI 비서와 같은 기술 발전이 가져올 새로운 윤리적, 사회적 문제들을 예측해 인간과 로봇의 건강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할 방법을 모색한다.

2023-10-12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