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육강식의 세계…무스 사냥하는 곰 포착

약육강식의 세계…무스 사냥하는 곰 포착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9-05-13 16:13
수정 2019-05-13 16: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야생 곰 한 마리가 무스(북미산 큰 사슴)를 잔인하게 사냥하는 순간이 포착됐다.

10일 유튜브 채널 바이럴호그는 스웨덴 노르보텐주 아르비드샤우르 시에서 8일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도로 옆으로 난 숲에 무스가 쓰러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 무스의 뒤로는 커다란 곰이 서성이고 있다.

영상 촬영자는 “아내와 함께 차를 타고 가던 중 길가 옆에 어두운 무언가를 발견하고 차를 세웠다”면서 “가까이 다가가 보니 무스가 쓰러져있고 옆에 곰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차를 세우자 곰이 무스로부터 멀리 떨어져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촬영자는 “우리는 곰을 방해하고 싶지 않았고, 차를 후진해 무스에게서 멀리 떨어지자 곰이 무스에게 다가갔다”고 덧붙였다.

무스에게 다가간 곰은 자신이 시작한 일을 끝내기 시작한다. 곰은 잔인하게 무스를 물어뜯으며 사냥하고 무스는 몸부림쳐보지만 도망가기 역부족이다.

곰의 공격에 무스가 결국 쓰러지고, 곰이 만족한 듯 숲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영상은 끝난다.

사진·영상=바이럴호그/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