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산금지 후지산서 “나 미끄러져요!” 日 유튜버 결국

입산금지 후지산서 “나 미끄러져요!” 日 유튜버 결국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9-10-31 14:18
수정 2019-10-31 14: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버 TEDSU가 후지산에서 굴러떨어지는 장면.
유튜버 TEDSU가 후지산에서 굴러떨어지는 장면. 유튜브 TEDSU 캡처. 영상(https://youtu.be/OnUNXTdFUNs)은 서울신문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음.
일본 유튜버가 최근 입산이 금지된 후지산에서 산행을 생중계하던 중 실족한 뒤 시신으로 발견됐다.

CNN 등에 따르면 30일 일본 당국은 후지산에서 한 남성 시신을 발견했다고 확인했다. 이 남성은 지난 28일 후지산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던 중 실족사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상은 등산객 1인칭 시점에서 후지산 정상 부근과 구름이 내려다 보이는 풍경 등을 보여준다. 그러다 유튜버는 “내가 제대로 가고 있나?” “길이 거의 눈으로 덮여 있다”고 말한다. 영상 끝부분에는 “미끄러지고 있다”며 영상이 흔들리더니 실제로 촬영자가 굴러 떨어지는 듯 보인다.

시즈오카현 경찰 대변인인 아이코 키시바타는 “시청자로 추정되는 시민들의 신고 전화를 받고 경계 중에 있었다”고 말했다. 후지산이 걸쳐 있는 행정구역인 시즈오카와 야마나시 경찰이 모두 구조에 나섰고, 30일 해발 3000m 지점에서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다.

키시바타 대변인은 이번 사고가 산 정상 부근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시신이 해당 유튜버인지는 좀 더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후지산 등산로는 지난달부터 폐쇄된 상태다. 눈이 쌓여 위험하기 때문이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